태그:                 

아이폰5(A1429)가 지난 9월 19일에 첫 전파 인증을 받았다가 10월 초 삭제되었고, 10월 10일 재인증을 받아 등록되었었다.
하지만 오늘 다시 전파인증 내역에서 삭제되었다.

첫 번째 삭제된 이유는 SKT의 LTE 850Mhz 주파수 대역을 상하 5Mhz에서 상사 10Mhz로 늘리고,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도록 새로 인증을 신청하면서 삭제되었었는데, 이번에 다시 삭제가 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월에 인증을 새로 받으면서 10월 말에 출시될거라는 루머가 떠돌다가 11월 2일 공식 출시한다는 말도 돌았는데 세계적으로 물량이 부족해서 국내에 얼마나 반입이 될지도 미지수였고, 그에따라 출시 자체가 될지도 의문이었다.
그런데 인증 자체가 삭제되었으니 물량을 확보했더라도 11월 초 출시는 물건너간 것이다.

이번에 다시 삭제된 배경이 무엇인지 궁금해진다.
항간에는 SKT가 또 뭔가를 처리하기 위해 애플에 전파인증의 삭제를 요청 한 건 아닌지 하는 의심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한다.
지난번 재인증 당시에도 SKT는 전적으로 애플의 문제라며 책임을 회피했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그런데 11월 초에 출시한다는 아이패드4와 아이패드 미니는 전파인증 안받나?
전파인증 목록에 둘 다 없으니 이 두 품목도 11월 초 출시는 꽝인가보다.

아이패드4와 아이패드 미니의 WiFi 버전은 10월 29일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다.

관련글

아이폰5 전파인증 내역 다시 삭제…

아이폰5 전파인증 내역 다시 삭제…”에 대한 1개의 생각

  • 2012년 10월 31일 12:07 오전
    고유주소

    이번에 다시 전파인증을 신청한 이유는 SKT의 3G 주파수 대역을 상/하향 총 60Mhz인데 40Mhz만 신청했었단다.
    잘못 신청한 애플에 책임이 있다는 것인데, 이게 SKT에서 제대로 통보가 안 된 것인지 아니면 제대로 된 정보를 받았지만, 애플에서 잘못 기재한 것인지에 대한 판단은 나오지 않았다.
    다만…전부터 계속 사용하던 주파수 대역이었으니 애플의 잘못쪽으로 기울어지는 것 같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