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안드로이드 3.0부터는 ActionBar가 들어갔고, SDK에도 안드로이드 3.0에 해당하는 API 레벨 11부터 ActionBar를 처리할 수 있는 API가 들어가있다. 요즘 앱의 추세가 ActionBar를 대부분 이용하고 있으며, ActionBar를 이용하면 더 다양한 효과 및 처리가 가능해서 많이 선호하는 것 같다.
그런데 앱을 만들 때 ActionBar를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3.0 이전 버전에서는 실행시킬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아직도 전세계(국내도 마찬가지)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 중 안드로이드 3.0 미만 버전의 기기를 사용하는 비율이 50%에 약간 못미치는 수준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즉, ActionBar를 이용해서 앱을 만들면 이들은 아예 사용하지 말라는 말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방법이 있었다.
바로 ActionBarSherlock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ActionBar와 동일한 효과를 내면서, 안드로이드 3.0 미만의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쓸 수 있다.
ActionBarSherlock는 ActionBarSherlock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예제 소스 및 컴파일 된 설치파일도 받아서 직접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아래는 간단하게 작성해 본 ActionBarSherlock 예제 스크린 샷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ctionBarSherlock로 간단하게 만든 탭 예제

관련글

안드로이드 3.0 미만에서도 ActionBar를 써보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