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Ocean은 VPS(가상사설서버, 가상머신)와 저장소 제공 서비스를 하고있다.

http://www.digitalocean.com

위 사이트에 가서 Product를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팝업 메뉴가 나온다.

DigitalOcean 서비스종류

위 그림에서 위의 빨간 사각형에 있는 Droplets가 VPS 서비스이고, 아래의 Spaces는 저장소만 빌려주는 서비스이다.
저장소만 빌려주는 서비스는 이미지호스팅 같은 개념인 것 같다.
여기서 이용할 서비스는 위의 Droplets인데, 처음에 이 사이트에 와서 메뉴를 보면서 도대체 뭐가뭔지 알 수가 없었다.
분명 VPS 서비스가 된다는 검색 결과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왔는데 VPS라는 말은 어디에도 안보이고, Droplets라니…
하여튼…눌러서 내용을 대충 읽어보니 이게 VPS란다(전 서버가 SSD를 사용한다).
옆에 Pricing을 누르면 서비스 가격표가 나온다.

DigitalOcean VPS 가격표

월 이용료가 최저 5달러부터 최대 960달러까지 가용 자원의 크기에 따라서 다양하다.
난 블로그를 쓸거니까 월 5달러짜리면 충분할 것 같다.
월 5달러라도 SSD를 25GB나 주고, CPU core 1개에 램 1GB를 보장하며, 월 트래픽 한도가 1TB나 된다.
전에 이용하던 웹호스팅이 연 2만5천원에 HDD 5GB, 일간 트래픽 5GB였으니 월 150GB였는데, 값은 2배지만 가용자원은 몇 배가 커진다.
단…서버 설정을 내가 직접 해야 된다는 것과 한국에서 페이지를 볼 때 약간 느려진다는 것.

서비스를 알아봤으니 이제 가입해서 이용을 해야 될 차례.

DigitalOcean은 프로모션 할인이 몇 가지 있다.

그 중 하나가 아래의 추천 링크로 들어가서 가입하면 10달러를 받을 수 있다(단 가입 후 25달러 이상을 지불하면 추천인에게도 리베이트가 주어진다).

DigitalOcean 가입하러 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서 첫 화면의 오른쪽에 있는 아래 그림의 폼에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Create Account -> >를 누른다.

DigitalOcean 가입하기

그러면 등록한 이메일로 컨펌 메일이 온다. 이 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이 활성화되고, 지불정보(카드정보)와 개인 프로필을 입력하면 가입 완료.

계정에 10달러 크레딧이 충전되며, 5달러짜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모든 비용은 VPS가 생성된 후 경과한 시간만큼 빠져나간다.

또 하나는 2달동안 쓸 수 있는 100달러 프로모션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https://try.digitalocean.com/performance/

DigitalOcean 2개월 무료 가입하기

위 링크로 들어가서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 Create Free Account -> >를 누르면 등록한 이메일로 프로모션 코드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전송된다. 이 링크를 열어보면  100달러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 코드가 나온다(DigitalOcean 자체 행사이므로 본인에게 리베이트 없음).
결제정보를 입력할 때 프로모션 코드에 입력하면 100달러 크레딧이 충전된다.
이 크레딧은 60일 이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60일이 지나면 남은 금액은 사라진다.
60일 동안 큰 용량의 가상 머신을 개설해서 충분히 테스트해볼 수도 있지만, 용량 업그레이드는 가능해도 다운그레이드는 안되므로 초기화할 각오를 하지 않는다면, 적당한 용량의 가상 머신을 선택해서 잘 설정하는게 좋다.

DigitalOcean VPS 서비스 알아보기와 가입하기
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