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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들어오는 트래픽을 알아보기 위해 구글 Analytics를 붙여보자.

일단 처음에 구글 Analytics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Analytics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을 눌러서 로그인하면 되고, 없으면 계정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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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tics 계정을 만들려면 일단 구글로 로그인을 해야 된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없으면 오른쪽 위에 있는 가입하기를 눌러 먼저 구글 계정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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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로 로그인 한 뒤 웹로그 분석 시작하기의 가입을 누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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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구글 Analytics 계정 만들기 화면으로 들언다.
여기서는 웹사이트 이름, 웹사이트 URL, 보고서 시간대와 계정 이름을 입력한다.
웹사이트 이름은 해당 사이트를 알 수 있는 이름으로 정하고, URL에 사이트의 URL을 입력한다.
시간대에서는 대한민국을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계정 이름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정하고, 추적 ID 가져오기를 클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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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로그 분석 서비스 약관에 동의하면 가입은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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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한 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추적정보가 나온다.
이 화면에서
추적 정보에 있는 추적 코드를 분석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제일 끝 부분…즉 </body> 바로 앞에 집어넣는다.

이 것으로 계정 만들기 및 분석을 위한 준비는 끝났다.
계정 만들기가 끝나고 수 분이 지나면 분석이 이루어지기 시작하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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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뒤 다시 로그인하면 표준보고서가 나타난다.
왼쪽 메뉴와 화면 중간의 탭에서 항목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분석 결과가 화면에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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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화면은 홈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실시간 기본 화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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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홈 화면에서 왼쪽 메뉴의 실시간을 선택하면 실시간 감시 화면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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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nalytics를 이용하면 트래픽 및 블로그 글 보기를 어떤 패턴으로 하는지 정확하게 짚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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