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원문 링크 : [펌] X1 – 팁 모음


[펌] X1 – 팁 모음

제조일자 확인방법 :

뒷면 케이스 오픈 → 베터리 분리 → 두자리 숫자+W+두자리숫자 부분 확인(본체에 있음). 앞 두자리는 년도. 뒤 두자리는 주차. 10w20 이라면 2010년 20주차에 생산을 의미.

데이터 요금 안나오는 여러 방법 :

  • Modaco noData – 3G 차단 프로그램 설치하여 항목들을 DIABLED로 설정
  • 설정 → 연결 → 고급 네트워크 → HSDPA/HSUPA 사용안함 변경
  • 설정 → 연결 → 고급 네트워크  선택에서 SKT 3G 를 회사 네트워크로 변경 (글 작성자가 추천한 방법)
  • PC의 Mobile Device Center의 연결 설정에서 연결대상이 자동으로 되어 있으면 인터넷으로 변경.

연락처 및 문자 간단 백업

연락처는 백업 툴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Pim.vol 파일을 백업하면됨.

복구시에 덮어 씌우기가 안됨으로 원래 Pim.vol을 다른이름으로 변경하고 백업해놓은 Pim.vol을 복사하도록 함.

문자는 windows → SK Telecom → mms.* 파일들을 백업하면 됨.

카메라 찰칵 소리 제거

\Program Files\XperiaCamera\Resources에서 sounds.blob을 제거 또는 변경(삭제해도 무방 하다고 함)

문자 수신 알림벨 변경과 소리 높이는 법

Windows → 1_in.wav / 2_in.wav 파일을 원하는 문자음 파일로 변경하면 됨.

순정 SK 문자메시지 설정창에서 알람벨 2번은 1_in.wav, 3번은 2_in.wav 파일과 연결됩니다.

소리 크기 조정은 아래 레지스트리 수정이나 간단히는 문자메시지 설정창에서 하시면 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BTBApps\MMSC\Conf\Alarm 에서 “BellSize” 값이 디폴트 값 2로 되어 있음. 7까지 변경 가능.

저장소 카드 -> Storage Card로 변경하는 법

레지스트리 HKEY_LOCAL_MACHINE\System\StorageManager\Profiles\SDMemory에서 Folder의 값인 “저장소 카드”를 “Storage Card”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호환성 때문에 Storage Card 로 변경해서 쓰라고 권장들 하시는데 사실 저는 순정 상태에서 저장소 카드 그대로 쓰면서도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램은 못 봤습니다.

그리고 이거 변경하실 때는 하드리셋한 초기 상태에서 하셔야지 안그럼 이미 SD 에 저장된 프로그램들이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뉴바, 팝업창 글꼴 크기 키우기

http://www.mymits.net/zb/lecture/2773

HKEY_LOCAL_MACHINE\System\GWE\Menu\BarFnt – “Ht”
HKEY_LOCAL_MACHINE\System\GWE\Menu\PopFnt – “Ht”

이 Ht값을 적절히 조절해주시고 소프트리셋(단말기 재부팅)해주시면 됩니다.
지극히 이 적절한 크기라는게 개인적인 취향이기 때문에 대충 값을 찍어주시면서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좀더 자세한 내용은 “글꼴 관련 레지스트리 정리” 참고할 것 (http://www.mymits.net/zb/lecture/2065)

기본값은 각각 900,800 입니다.

단축 다이얼 1번 변경하기

레지스트리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mail 에서 “*89” 를 원하는 번호로 변경

3초 통화료 아끼자

통화 종료 버튼 클릭시 실제 종료되는 딜레이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 HKEY_LOCAL_MACHIN\Software\HTC\PHONE\PhoneExtendSetting 에서 “EndCallTime” 의 값을 0으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은 3000ms, 즉 3초로 되어있습니다.
이제 종료 버튼 누른 후에 3초동안 연결 상태로 있던 것이 해제 되었습니다.

-> 0 보다는 100 이나 500 정도로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보다 좋은 것은 통화가 끝난 후에 통화 종료 버튼을 몇 번 계속 눌러서 바로 통화를 종료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입력기 전환 빠르게 하는 법

느려진 입력기 전환을 빠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 HKEY_CLASSES_ROOT에서 CLSID를 찾아 export 한 후 원래 CLSID는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export 한 CLSID를 import 한 후 원래 CLSID는 삭제.

Resco explorer의 레지 편집기나 SKTools의 레지 편집기 같은 거 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이해가 되지 않는 팁이긴 하나 효과는 확실합니다.

만약 입력기 전환이 좀 늦게 된다 하시면 시도해 볼 만합니다.

도움말에서 한글 깨질 때 – 본인 팁

도움말 띄우면 한글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문은 정상).

뭐 기본으로 있는 도움말이 허접해서 별로 볼 일은 없습니다만^^;;
이 경우엔 익스플로러를 띄워서 설정에서 인코딩을 한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일부 폰트를 건드리는 프로그램들이 이 설정을 영문으로 바꿔 놓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순정의 오페라9 다이어트 시키기… 외 – 본인 팁

탐색기에서 Application Data 에 가보시면 Opera9 이라고 디렉토리가 있는데요.

거기 디렉토리에 보시면 한글판에 불필요한 파일들이 잔뜩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lp 디렉토리에서는 imgcss, ko 빼고는 나머지는 다 지우셔도 됩니다.

전 이미 찾아서 다 지운 상태라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파일명 보시고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 파일이다 하는 것들은 다 지우셔도 됩니다.

이것들이 은근히 용량이 큽니다.

그리고 SKTools 에서 중복 파일 체크해 주는 것이 있는데 이거 함 확인하고 중복 파일 지워 주시는 것도 수 MB 는 세이브합니다.

순정 상태에서도 패널이나 이런데 있는 dll 파일들 몇 개가 롬 파일과 중복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Windows 폴더 밑에 ttf 확장명을 가진 폰트 파일들 지우셔도 됩니다 (물론 본인이 별도 설치한 거는 놔두시고).

순정 상태에서도 사용하지 않는 폰트들이 몇 개가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롬 파일 말구요).

SD 카드 단편화 제거하기 – 본인 팁

SD 카드에 데이터를 읽고 쓰고 하다보면 단편화가 일어납니다만… 하드 디스크 보다는 속도 저하가 없습니다.

하지만 단편화가 심한 상태에서 계속 쓰면 간혹 데이터가 깨지는 경우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Pocket Mechanic 만든 회사에서 단편화를 제거해 주는 툴을 만들어 팔고 있는데 굳이 이런 툴을 쓸 필요는 없을 것 같고…

SD 카드에 저장된 데이터들을 모두 그대로 PC 에 백업한 후에 SD 카드를 포맷하고 다시 PC 에 백업해 둔 것을 카피하면 됩니다.

근데… X1의 경우 공식적으로 지원 용량이 8GB 라던데… 16GB까지는 다들 문제 없이 쓰시는 것 같고 혹 32GB도 문제없이 쓰고 계시는 분 계신지 궁금하네요.

불필요한 서비스/디바이스 정리하여 쾌적하게 쓰기 – 본인 팁

PC에서 윈도우 쓰실 때 한 번 쯤은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해서 윈도우 빠르게 쓰자… 와 같은 팁을 보셨을 겁니다.

윈도우 모바일도 동일합니다. 알게 모르게 불필요한 서비스, 디바이스가 구동되고 있습니다.

우선 작업을 위해서 http://www.dotfred.net/TaskMgr.htm 에서 TaskMgr 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유명한 프로그램이라 이미 설치하신 분도 계실 거예요.

이런 비슷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그것을 쓰셔도 됩니다만… 일단은 이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Services 란 항목이 있습니다. 거기서 안쓰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Stop, Set Manual 합니다.

기본 서비스들은 건드실 게 거의 없고 개인적으로 서비스 베이스로 동작하는 프로그램들을 인스톨하셨다면 확인해 보시고 이건 자동으로 실행될 필요가 없다… 이런 것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쓰지 않는다면, 또는 Microsoft My Phone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역시 자동 싱크 기능을 쓰지 않는다면 여기서 작업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이런 기능을 끌 수 있어도 서비스 자체는 계속 구동 중이거든요.

다음 Devices 란 항목에서는 안쓰는 디바이스 목록을 역시 Stop, Set Manual 해주세요.

반드시 Set Manual 을 해야만 기기가 다시 부팅해도 자동으로 Start 되지 않습니다.

기종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 확인해 보시고 자신한테 불필요한 것들을 적절히 정리해 주심 됩니다.

엑페를 기준으로 하면 DebugLog, DebugLog_PMIOCTL, ErrorFatal, ErrorReporting, TVOUT 등은 Stop, Set Manual 해주시면 됩니다.

이것들은 디버깅용이나 MS에 오류 보고할 때 필요한 디바이스들이고 (오류 보고 기능 다들 꺼놓으시잖아요^^)

엑페는 TVOUT 자체가 없는 관계로 맘놓고 꺼주세요^^;;

좀더 쾌적해지셨나요? ^^;; 제가 그냥 순정에도 만족하고 쓰는 이유랍니다^^

추가로 이건 꺼도 괜찮다는 서비스나 디바이스 아시는 분들은 댓글 좀 달아주세요^^

엑페 배터리 관련 – 본인 팁

아… 이건 팁은 아니고 자고 일어나면 배터리가 10%씩 닳는다는 분이 계셔서 잠시 끄적여 봅니다.

엑페 배터리 제원이 1500mAh 로 대기 시간 640 시간, 통화 시간 240 분… 이렇게 되어 있는데…

계산해 보면 하루 종일 그냥 아무 것도 안하고 방치해 두면… 물론 전화 기능은 on 되어 있는 상태에서… 하루에 3.75 퍼센트 정도 배터리가 닳는 것이니까…

잠자는 시간 동안엔 많이 닳아야 1~2% 닳는게 정상일 듯 합니다.

만약 자고 일어났는데 10%씩 닳아 있다면 다음 중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1. 며칠씩 잤다^^;;

2. 노후한 배터리다.

3. 근처 기지국 회선이 구리다.

4. 내가 자는 동안 배터리 먹는 하마 프로그램이 활동하고 있다-.-

덧붙여 엑페의 배터리는 고급 휴대폰용의 리튬폴리머 배터리로 리튬이온 배터리보다 안정성이 우수하고 니켈수소나 니켈카드뮴와는 달리 메모리 효과가 없기 때문에 수시로 충전을 해도 무방하다 합니다.

다만 가끔씩은 완전 방전 후 완충을 해줘야 항상 제 성능을 낼 수 있다 하는데 이 “가끔씩”의 주기는 잘 모르겠네요^^;;

관련글

[펌] X1 – 팁 모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