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아이폰5가 나와도 구입할 의사는 없지만 전파인증과 관련해서 아이폰5가 많이 늦어지는 것 같아 투피에 올렸던 글을 옮겨왔다.

아이폰5 전파인증이 지난 9월 19일에 완료된걸로 소식이 올라왔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정도면 예전에 루머로 떠돌았던 10월 7일 예약 시작, 10월 12일부터 개통이 충분히 가능했었다.
물론 물량을 얼마나 빼올 수 있는가의 문제는 남지만…

그 뒤 SKT에서는 850Mhz 대역의 상하향 주파수 대역을 각각 10Mhz(초기 신청은 각각 5Mhz로 한 것으로 알려짐)로 변경하고, LTE의 멀티채널을 쓸 수 있도록 하면서 애플에 추가로 전파인증을 요청한 것 같다.

이에 대해서 SKT에서는 제조사와 전파연구원에 책임을 돌리는 듯한 답변을 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서 현재 전파연구원에서 검색을 해보면 전에 인증됐다고 나오던 아이폰5의 인증 내역이 사라지고 안나온다.
아이팟 터치 5세대(A1421)와 아이팟 나노 6세대(A1446)는 그대로 있는데, 아이폰5(A1429)는 목록에 보이지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에 대해서 전파연구원은 9월에 인증이 완료됐던 건 맞지만, 인증 신청인이 인증을 취소하면 목록에서 빠진다고 답변을 한 상황.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시 말해서 이전 인증받은 것을 취소하고, 주파수 및 멀티캐리어와 관련된 이유(다른 이유가 있는지도 모르겠지만…)로 다시 인증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전파연구원에서는 현재 인증 현황을 인증 신청인의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알려줄 수 없다고…

인증목록에서 언제 사라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면 대략 다시 신청한 시기를 알 수 있겠지만, 수일 이내로 인증은 완료될 것이다.
거기다 물량 확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도 관심거리고.
SKT와 관련된 재인증으로 이전 인증이 취소되는 바람에 KT도 출시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된 것이고.
애플에서도 한 통신사만 출시하는걸 원하지 않는다는 말도 있는걸 보면, 인증이 취소하지 않고 추가 인증을 받는걸로 했더라도 KT만 먼저 출시하지는 못했을 것 같다.

추가…

2012년 10월 10일 재인증이 완료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아이폰5 출시가 늦어지는 건 SKT의 농간?

아이폰5 출시가 늦어지는 건 SKT의 농간?”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