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7월 14일 캐나다 통신사 TELUS에서 디자이어 HD의 ICS 테스트 도중 성능 문제로 취소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만 해도 기술적으로 해결 가능할거라 생각했고, 좋은 소식을 기다려보기로 했었다.
하지만 며칠 전 결국 디자이어 HD의 ICS 업데이트는 안된다는 공식 발표가 있었다.
그 이유는 모르는채 안된다는 말만 들었던 것이다.
엊그제 그 이유가 상세하게 나왔다.
시스템메모리의 파티션 크기 문제(576MB)로 ICS가 제대로 들어갈 자리가 없단다.
실제 시스템메모리는 2GB 가까이 되는데 그 중 펌웨어가 들어갈 롬 영역으로 576MB가 할당되어 있어서 마지노선이라고 하는 512MB보다는 큰데 576MB로도 부족하고, 더 있어야 된다고 한다.
시스템메모리의 파티션을 바꾸면 더 확보할 수는 있지만, 파티션을 바꾸면 폰이 초기화되는 이유로 업데이트 전에 백업은 필수인데…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아무리 경고문을 집어넣고, 몇 번씩 안내를 해도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렇지만…이런 경고를 무시하고서 업데이트를 했으면서도 데이터가 초기화되면 그 탓은 제조사로 돌리는…
분명 소비자의 과실이긴는 하지만, 이걸 뭐라고 할 수가 없다.
HTC에서는 이런 위험을 감수할 수 없다고 생각한 것이다.
뭐 업데이트가 불발된 것은 아쉽고, 다시는 HTC를 선택하지 않겠지만, HTC의 이런 태도를 원망할 수는 없어보인다.

PhoneArena의 뉴스
http://www.phonearena.com/news/HTC-explains-in-detail-why-the-HTC-Desire-HD-is-not-getting-Android-4.0-update_id32752
사용자 삽입 이미지아래는 클리앙 링크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4554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디자이어 HD ICS 업데이트를 못한다는 이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