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Handler를 이용하지 않고도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뭔가를 하고 싶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CountDownTimer 클래스가 있다.
카운트 다운 타이머는 총 시간과 인터벌을 주고 시작하면 총 시간동안 인터벌로 지정된 때마다 이벤트가 발생해서 그 때 뭔가를 할 수 있다.

아래는 카운트 다운 타이머를 이용해서 일정한 시간을 떠있다가 자동으로 종료하는 코드이며, 화면을 터치하면 그 때부터 다시 카운트를 시작한다.

layout은 프로젝트 생성 시 기본으로 만들어지는 layout을 그대로 두었고, LogCat에 1초마다 로그를 출력했다.

관련글

Intel HAXM 설치 후 동작하는지 확인하기... 안드로이드나 타이젠 에뮬레이터를 띄우려면 상당한 리소스와 시간이 소요된다. 이걸 더 원할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게 Intel HAXM인데 설치를 해도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돌아가는 ...
안드로이드 다국어 지원 앱 작성시…... 안드로이드로 다국어를 지원하는 앱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프로그램 코드는 언어에 따라 변경할 것이 거의 없고, 문자열과 화면에 출력할 아이콘이나 그림 파일만 해당 언어에 맞게 작성해서 별도...
ActionBarSherlock를 이용한 탭 내비게이션... 바로 아래 글에 이어 ActionBarSherlock를 이용한 탭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탭을 3개로 했을 때 필요한 소스 파일은 총 5개. 메인 액티비티 탭 리스너 댑1 처리 소스...
안드로이드 3.0 미만에서도 ActionBar를 써보자... 안드로이드 3.0부터는 ActionBar가 들어갔고, SDK에도 안드로이드 3.0에 해당하는 API 레벨 11부터 ActionBar를 처리할 수 있는 API가 들어가있다. 요즘 앱의 추세가 Acti...
안드로이드 물리버튼 없는 경우에 메뉴 버튼 만들기... 안드로이드폰을 보면 요즘 물리/하드웨어버튼을 탑재하지 않고 출시되는 상황이다 그래서 화면의 일부를 뒤로가기/홈/멀티태스킹 또는 메뉴 버튼으로 사용한다. 메뉴 버튼이 있는 경우에는 하드웨어 버튼의 메...
안드로이드 AVD 만들 때 에러가 발생하면…... Starting emulator for AVD 'JellyBean_4_2_Phone' Failed to allocate memory: 8 This application has requeste...
안드로이드 – 카운트 다운 타이머(CountDownTimer) 사용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